결혼1번지 달서구, 이색적인 캠페인 전개‘함 사세요~’

대구 달서구 결혼친화서포터즈단 결혼장려 홍보부스 운영 및 캠페인 전개

차재만 승인 2023.02.07 21:21 의견 0

대구 달서구는 지난 5일 달배달맞이 축제 행사장인 월광수변공원에서 긍정적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홍보부스 운영 및 이색적인 결혼장려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달이서리 청사초롱 캠페인(함 사세요)

달서구 결혼친화서포터즈단은 5일 결혼친화공원인 월광수변공원에서 신랑신부의 화합과 조화로운 새 출발을 기원하는 청사초롱 만들기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날마다 웨딩󰡑이동식 포토존도 함께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우리의 잊혀져가는 결혼문화인 ‟함 사세요󰡓를 재현해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이색적인 캠페인을 통해 결혼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복한 결혼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했다.

달서구 결혼친화서포터즈단은 결혼장려 홍보 캠페인, 체험 부스 운영, 결혼을 희망하는 미혼 남녀 소개, 작은 결혼식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행복한 결혼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결혼친화단체이다.

한편 달서구는 4기 결혼친화서포터즈단을 다음 달 공개모집해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회원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결혼친화서포터즈단의 열정적인 결혼장려 활동이 전국으로 퍼져나가 행복한 결혼 문화의 꽃을 피워내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결혼과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