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nergy, 유럽 TOPCon PV 발전소 건설에 154.4MW n형 모듈 공급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3.03.07 10:00 | 최종 수정 2023.03.07 16:02 의견 0

(항저우, 중국 2023년 3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Dollen(독일 브란덴부르크)에서 진행 중인 유럽 최대 규모의 TOPCon PV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총 154.4MWdc에 달하는 ASTRO N5 TOPCon PV 모듈이 공급됐다.

Key visual of ASTRO N series n-type TOPCon PV modules.
Key visual of ASTRO N series n-type TOPCon PV modules.

n형 TOPCon PV 모듈의 양산을 개척한 ASTRO N 시리즈는 호주에서 355MWdc 규모의 첫 프로젝트를 계약한 후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Dollen PV 발전소는 Astronergy의 ASTRO N5 시리즈를 기반으로 세계 시장에서 n형 TOPCon 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또 다른 행보다.

CEE Group이 자금을 지원하고 Antlike Solar가 개발하는 Dollen PV 발전소는 RPA 기준에 따라 에너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전력 독립은 물론, 기후 안정화와 에너지 비용 감소에 대한 책임도 부분적으로 부담하기 위한 것이다. Dollen PV 프로젝트는 현재 독일에서 가장 큰 열린 공간 PV 단지 중 하나다.

Dollen PV 발전소는 올해 후반기에 그리드에 연결된 후, 매년 150,000MWh 이상의 녹색 전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CEE Group의 CEO Detlef Schreiber는 "Dollen 현장에 건설될 새로운 태양광 발전단지는 154.4MWp라는 인상적인 표기출력을 기록할 예정"이라며, "동시에 에너지 전환의 핵심 요소로서 재생에너지가 지닌 잠재력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Astronergy 프로젝트 비즈니스 유럽(Project Business Europe) 책임자 Timo Franz는 "CEE는 유럽 전역에 녹색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다"면서 "자사의 품질과 파트너십에 대한 CEE의 신뢰뿐만 아니라, CEE 프로젝트 이행을 위해 자사의 신형 고효율성 n형 TOPCon PV 모듈을 공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Astronergy 소개

CHINT Group의 자회사인 Astronergy는 광발전 모듈에 초점을 맞춘 지능형 제조기업이다. 2006년에 설립된 Astronergy는 PV 분야로 진출한 최초의 민간 기업 중 하나로서, 전 세계 14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Astronergy는 태양광 발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탄소 넷제로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광발전 모듈 공급업체가 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고효율성 결정 실리콘 PV 전지와 PV 모듈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에 집중하는 Astronergy는 ASTRO 시리즈에서 고효율성 모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대형 웨이퍼 기술 덕분에, 모든 양면 및 단면 ASTRO 시리즈 모듈은 공익사업 규모의 발전소, 상업 및 산업(C&I) PV 시스템, 주거용 PV 시스템 등 모든 시나리오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