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누리봄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이용인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견학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천안누리봄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이용인 40여 명 초청 및 견학 제공을 하다.

김인기 승인 2023.06.14 12:56 의견 0

6월 12일(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충남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와 현대자동차노조협회 공동 후원으로 천안누리봄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장애인 40여 명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을 방문한 천안누리봄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이용인들...

현대자동차 직원들과 함께 회사소개 및 영상 시청, 자동차 설비라인과 도장라인 등을 견학하고 신차 시승식도 해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몸이 불편한 지역 장애인들을 초청해 지역사회, 사회참여를 증진시키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을 소개하는 영상 시청을 하고 있는 이용인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측은 "이번 견학을 계기로 장애인들의 권익 향상 및 사회 참여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양은희 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람답게 살 권리와 행복 추구권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는 장애인 자녀의 자립과 사회 통합을 위해 부모들로 이루어진 단체로서 2001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후원 및 기타 문의는 041-555-62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