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제3회 함께 즐기는 방학생활 프로그램’ 진행

공동체 놀이, AR재활, 드론체험, 체육활동 등을 통한 발달장애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방학생활 제공

김인기 승인 2023.08.17 06:58 의견 0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양은희 회장)는 2023년 7월 31일(월)~8월 11일(금)까지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발달장애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제3회 함께 즐기는 방학생활을 개최했다.

함께 즐기는 방학생활

방학생활 프로그램으로는 공동체 놀이(노리아이)와 AR재활 프로그램(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드론체험(시민안전유해환경드론감시단) 그리고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주도하는 신나는 체육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프로그램 중에 드론 수업이 처음으로 진행되었는데 흥미 있는 프로그램이 새로이 도입되어서 관심도가 높았으며, 드론 수업 후 개인당 하나씩 각 가정으로 보내주었다. 앞으로도 드론 수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드론수업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 양은희 회장은 “발달장애 학생과 가정 모두가 함께 즐기는 방학생활이 되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분들이 있었기에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백석문화대학교 로타랙트 봉사동아리, 혜전대학교, 순천향대학교의 학생 봉사자들 10여 명이 함께 하였다.

개회식 때는 천안교육지원청의 박종덕 교육장과 양재규 장학사, 노리아이 교육공동체협동조합의 이명희 대표, 시민안전유해환경드론감시단의 송봉호 단장, 그리고 참여학생의 부모님들이 함께하여 방학생활 개최를 축하해 주었다.

(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는 장애인 자녀의 자립과 사회 통합을 위해 부모들로 이루어진 단체로서 2001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후원 및 기타 문의는 041-555-62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