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의열단, '2023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활동 공모 사업’ 선정

"디오라마로 표현한 의열정신"을 주제로 한 청소년들과 학생, 일반인 등의 수강생들 대상으로  교육사업 진행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3.09.08 11:33 의견 0

(사)의열단은 2023년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활동 공모 사업 (프로그램명 : 디오라마로 표현한 의열정신)에 선정되었다.

‘2023년 보훈 테마활동’사업 공모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하며,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사)의열단

의열단은 1919년 창단한 단체로 중요한 독립 활동을 해왔고, 그 명맥을 계승 보존하기 위하여 2023녀 4월, 보훈부로부터 사단법인 단체 승인을 얻었으며, 현재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의열단 본부를 두고 있다. 본 공모 사업 선정은 사단법인 창립 이후 첫 국가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더 의미가 크다.

'판문점 디오라마'와 '베트맨 다크나이츠 디오라마' 등 잘 알려진 작품들로 유명한 신언엽 작가가 교육사업에 참여하여, 수준 높은 디오라마 작품을 소개하고 디오라마 제작 스토리에 대한 교육과 디오라마 테마로 영상콘텐츠 제작 등 향후 독립운동 관련 테마로 전시 갤러리 운영을 하여,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들로 공개될 예정이다.

금번 교육에서는 의열관련 일반 역사강의 형식을 탈피하여, 역사와 테마중심의 디오라마 중심의 볼거리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보훈테마의 콘텐츠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기본적인 디오라마 제작과 독립운동가의 의열 정신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며, 참가 수강생들은 실제 독립 의거 현장을 디오라마로 재현하면서, 독립운동가들의 의거활동에 입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디오라마 유명 작가인 신언엽 교수가 본 디오라마 스토리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하는 학생들이 디오라마 제작 기법과 디오라마 스토리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참가 학생들에 의해 제작된 디오라마 작품으로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본 디오라마 교육을 진행할 신언엽 교수

본 프로그램은 8월부터 참가 수강생(학생,일반인)을 모집하여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활동에 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은 사단법인 의열단의 청소년의열단 네이버밴드(https://band.us/@justiceforce)가입을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의열단 공식홈페이지(www.의열단.org)에서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