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청렴과 근검절약, 시진핑의 가족 전통 새롭게 조명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05.13 17:31 의견 0
 

베이징 2024년 5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5월 둘째 주 일요일은 전 세계 사람들이 어머니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어머니날이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어머니 치신은 모든 부모의 시급한 관심사 중 하나는 자녀의 성장이라고 믿는다. "자녀에게 문제가 생기면 부모는 마땅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녀는 명나라 때부터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정의는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유일한 방법이며, 청렴은 자신의 권위를 확립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명언을 옮겨 적으며 가슴에 새겼다.

치신은 이 좌우명에 따라 아들을 교육했다.

청렴의 중요성

시진핑 주석이 관료가 된 후, 그의 어머니는 가족회의를 열어 다른 자녀들에게 시진핑이 일하는 지역에서 사업 활동을 하지 말라고 당부한 적이 있다.

어머니의 영향을 받은 시진핑 주석은 친구와 친척들에게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장사를 하거나 자신의 이름을 팔아 어떠한 일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시 주석은 이러한 신념을 통치 관행에 반영했다.

시 주석은 지난 1월 중국 공산당 제20기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에서 가족 간의 유대와 가치, 전통을 강화할 것을 촉구하면서 고위 관리들은 청렴을 유지하고 친척과 자녀에 대해 엄격한 규칙을 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청렴 원칙과 이에 대한 모범 사례를 홍보하는 대중 인식 제고 활동도 청렴과 부패 방지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근검절약의 미덕

근검절약의 미덕은 시 주석의 또 다른 중요한 가족 전통으로, 그의 어머니는 항상 단순한 생활 방식을 유지해 왔다.

이러한 가족 전통의 영향을 받아 시 주석은 소박한 삶을 살며 자신이 입거나 먹는 것에 대해 높은 기준을 두지 않는다.

시 주석은 식량 안보와 근검절약의 미덕을 매우 중시해 왔다. 그는 절약을 실천하고 낭비를 반대하는 사회적 관습을 장려할 것을 여러 번 촉구했다.

음식물 쓰레기 문제가 충격적이고 고통스럽다며 음식물 낭비를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2020년에는 절약 정신을 장려했다.

음식물 낭비의 나쁜 관행을 막기 위해 중국은 최근 몇 년 동안 식당과 매점에 음식물 쓰레기 방지 포스터와 배너를 게시하고 검소의 미덕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홍보하는 등 포괄적인 '접시 비우기(Clear Your Plate)' 캠페인을 시작했다.

시 주석은 2018년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에서 산둥성 의원들에게 "절약과 검소한 습관은 반드시 지켜야 하며, 우리 가족은 지금까지도 밥그릇에 담긴 쌀 한 톨도 낭비하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https://news.cgtn.com/news/2024-05-12/Integrity-and-thrift-Uncovering-Xi-Jinping-s-family-traditions-1txZov8OtSE/p.html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