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메드 빈 라시드 도서관, 모든 도서관 전문가들이 2024년 11월 15-17일에 열리는 제1회 두바이 국제 도서관 컨퍼런스 2024에 참가하도록 초청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07.22 09:00 의견 0

두바이, UAE, 2024년 7월 22일 /PRNewswire/ -- 모하메드 빈 라시드 도서관(Mohammed Bin Rashid Library)은 '우리의 도서관, 과거, 현재와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이런 종류로는 가장 저명하고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인 제1회 두바이 국제 도서관 컨퍼런스(DILC) 2024를 2024년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하며, 전 세계 25 여 개 국가와 60명 이상의 연사가 참가한다.

공공 도서관 분야의 국내외 컨퍼런스와 행사 수준에서 가장 두드러진 행사로 간주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교환하고 도서관과 정보 분야의 최신 관행을 알아 본다는 목표 아래 전 세계 전문가 엘리트 그룹을 초청한다.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가장 저명한 인사들 중에는 루이 코이페이트 건 CILIP CEO, 샤론 메미스 IFLA 사무총장, 레슬리 버거 ALA 임시 이그제큐티브디렉터, 컬럼비아 대학의 모신 알 무사위, 런던 왕립역사학회 소속 역사학자 사미 모바예드 박사, 오만 도서관 협회와  IFLA MENA 회장 사이프 알자브리,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장 아메드 자예드 박사, 파이자 아디브 알 바야티 이라크 도서관, 정보 및 문서 전문가 협회장, 아랍 도서관 및 정보 연합회 부회장 헤바 이스마일 박사, 콘스탄시아 콘스탄티누 펜실베니아 대학교 부총장 겸 도서관장 등이 있다.

DILC 2024에는 45 개 이상의 특별 패널 토론, 워크샵, 강의 및 라운드 테이블 대화형 강연이 진행되며, 아카이브의 보존 및 복원, 도서관 시스템과 프로그램의 새로운 개발, 지적 재산권, 저작권법, 인공 지능, 지속 가능한 도서관 그리고 도서와 정보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는 자선 활동의 역할을 부각한다.

이 컨퍼런스는 엔지니어링과 건축적 걸작의 모델인 도서관들을 소개하는 것 외에도 전 세계 차원에서 지식을 교환하는 도서관의 중요성과 역할, 그리고 도서관의 문화적 지위를 강조한다. 본 컨퍼런스는 또한 국제적인 도서관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지식과 도서관 고유의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다. 다양한 분야의 전세계 전문가들이 도서관의 미래를 정의하고 발표하며, 도서관이 AI와 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 도서관이 채택하는 최신의 기술 개발 내용을 부각한다.

행사 참가는 무료이며, 필요한 회의 배지를 받으려면 참가 대표단을 등록해야 한다. 의제와 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s1684998685.hs.eloqua.com/DILC2024ENG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2463463/Mohammed_bin_Rashid_Library.jpg?p=medium600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