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페이, 금융 기관들이 스위프트를 이용하여 계좌에서 지갑으로 국제 송금이 가능하도록 해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07.23 17:43 의견 0

런던, 2024년 7월 23일 /PRNewswire/ -- 글로벌 자금 이동 회사 테라페이(TerraPay)는 오늘 금융 기관이 기존 스위프트 연결망을 이용하여 전 세계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으로 직접 송금할 수 있다고 발표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들의 국경 간 결제 방식을 개선한다.

금융 기관들이 스위프트를 통해 시작한 결제는 스위프트의 거래 추적 기능을 기반으로 계좌에서 지갑으로 빠르고 효율적이며 투명한 엔드 투 엔드 방식을 통해 테라페이의 시스템에 도달한다. 스위프트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11,500개가 넘는 금융 기관을 연결한다.

테라페이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으로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과 75억 개의 은행 계좌로 송금을 용이하게 하며 수취인이 선호하는 통화로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광범위한 도달 범위는 전 세계의 금융 포용성과 접근성을 제고하려는 테라페이의 확고한 의지를 강조한다. 이는 또한 국경 간 거래에서 속도, 투명성, 접근성 향상과 비용 절감이라는 G20의 목표 달성을 위한 추가 진전을 의미한다.

테라페이 공동 설립자 겸  CEO 암바르 수르(Ambar Sur)는 "이번 개발은 국경 간 송금 지형을 혁신하기 위한 우리 사명의 전략적 도약을 나타낸다. 우리는 스위프트의 업계 최고 역량과 테라페이의 첨단 디지털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금융 기관들이 전례 없는 속도와 투명성을 통해 진화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이는 혁신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특히 부족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모든 곳으로 돈을 이동하는 것이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규제를 준수하는 국경 없는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우리의 비전과도 간단히 일치한다. 우리는 은행 거래가 없는 6억 명의 소비자들에게 도달하고 있다고 추정한다"고 말했다.

스위프트 최고사업책임자 티에리 칠로시(Thierry Chilosi)는 "테라페이와 같은 금융 서비스 제공사가 스위프트를 이용하여 자신들이 제공하는 상품을 혁신하고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보는 것은 늘 기쁜 일"이라고 하면서 "이는 매우 안전하게 전 세계를 포괄하는 스위프트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유용성을 강조하며, 국경 간 거래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선택과 단순성의 기대에 맞추기 위해 우리가 우리 커뮤니티를 어떻게 준비시키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테라페이: 

테라페이는 전 세계 돈의 이동을 단순화하면서 전세계 30개 시장에서 규제를 받는 가장 폭넓은 국경 간 결제 네트워크를 하나로 연결하고, 144개의 입금 국가, 210개 이상의 송금 국가, 75억 개 이상의 은행 계좌 및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테라페이의 사명은 국경 없는 금융 세계를 연결하여 모든 곳에서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투명하고 규제를 완벽하게 준수하는 것이다. 테라페이는 은행, 핀테크 및 지금이체 사업자에서부터 여행 기업, 크리에이터 경제 플랫폼과 전자 상거래 시장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비즈니스의 경계를 확장하는 동시에 가장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에서도 금융의 포용을 견인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테라페이는 런던에 본사를 방갈로르, 두바이, 마이애미, 보고타, 다르에스살람, 캄팔라, 헤이그, 다카르, 요하네스버그, 나이로비, 밀라노, 싱가포르에 글로벌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IFC(세계은행), 프라임벤처스, 파텍아프리카와 비자를 포함한 최고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으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미디어 문의 연락처: Juveria SamrinJuveria.n@TerraPay.com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