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중국 쿤산시, 중추절 축하를 위한 등불 축제 시작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09.19 14:35
의견
0
베이징, 2024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금요일, 중국 동부 쿤산시의 전시 구역 두 곳에 대형 등불이 점등되면서, 9월 17일 중추절을 축하하는 화려한 행사가 시작됐다.
Photo provided by the Integrated Media Center of Kunshan City shows the Zhouzhuang Town lantern exhibition area in Kunshan City of Jiangsu Province, Sept. 13, 2024.
9월 14일부터 대만 해협을 사이에 둔 동포들의 문화 및 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2024년 중추절 등불 축제가 후이주 광장과 저우좡진에서 대중에게 공개됐다.
쿤산은 오랫동안 대만 동포가 투자 및 사업을 위해 선호하는 지역으로 양안 간 교류가 가장 활발한 지역이다.
많은 사람들이 쿤산의 문화 여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용과 관련된 요소가 추가됐고, 후이주 광장에는 디지털 조명과 증강 현실 기술을 결합한 여러 테마의 등불이 배치되어 방문객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했다.
저우좡진에서는 기발한 등불과 메타버스 디지털 조명 숲을 제작해 현지 풍습, 토착 문화 및 관광 IP 이미지, 쿤산의 랜드마크 장소를 선보였다.
쿤산은 10월 말까지 계속되는 등불 축제 동안 예술 공연, 몰입감 넘치는 중국 전통 한푸 카니발 및 기타 소비 촉진 활동을 통해 양안 동포 간 문화 교류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7월 23일부터 양안 젊은이 간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제4차 문화의 달이 종료된 9월 13일까지, 장쑤성의 여러 도시에서 50여 개의 무형 문화유산, 스포츠, 예술 활동이 펼쳐졌다.
이러한 문화 활동에 참여한 3300여 명의 대만 동포 중 2500여 명의 대만 젊은이가 현지 젊은이와 상호 학습 및 이해를 통해 우정을 쌓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쿤산은 양안 산업 협력을 심화해 왔으며 2023년에는 대만 동포의 창업과 취업을 위한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지난 금요일에는 쿤산에 대만 동포와 기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센터를 개설해 대만 동포를 위한 학교 등록, 주택 구매, 건강 관리 및 노후 서비스 등 생활 전반의 서비스와 고효율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원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2152.html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