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라이언, 세계 최대 규모의 하이브리드 전기 구동 광산용 트럭 출시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10.01 23:26 의견 0

--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 제시

창사, 중국 2024년 10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4년 9월 27일, 룸라이언이 자사 지능형 생산 라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하이브리드 전기 구동 광산 트럭인 ZTE520을 출시하며 광산 기술의 기념비적인 발전을 알렸다.


폭 9m, 높이 7m가 넘는 이 트럭은 300톤의 적재 용량과 520톤 이상의 최대 총중량을 자랑한다. 16기통, 52리터, 2100마력 디젤 엔진과 업계 최대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결합한 최첨단 하이브리드 파워시스템을 탑재한 ZTE520은 기존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혁신적인 전기 구동 및 고토크 휠 허브 구동 시스템은 최대 15%의 에너지 절감을 달성하는 동시에 6만 시간 이상의 수명을 유지하여 출력과 에너지 효율성 간의 완벽한 균형을 달성한다.

ZTE520은 줌라이언의 대형 광산 굴착기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연간 생산량이 3천만 톤을 초과하는 대규모 노천 광산 작업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친환경 채굴 이니셔티브 구축을 지원한다. ZTE520의 모든 핵심 부품은 줌라이언이 독자적으로 개발 및 제조하여 공급망 안정성을 보장하고 사용자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줌라이언의 위안 예(Yuan Ye) 부사장은 이번 출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ZTE520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에 대한 줌라이언의 확고한 약속을 반영한다"며 "이는 세계 시장에서 돌파구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한다. 이러한 발전은 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출시 행사에는 줌라이언의 황쿤(Huang Qun) 부사장, 위안 예 부사장, CRRC 주저우 연구소(Zhuzhou Institute) 류 하이타오(Liu Haitao) 부소장 등 주요 임원을 포함해 200명 이상의 내빈이 참석했다.

줌라이언은 혁신의 경계를 계속 넓혀가면서 하이엔드 통합 채굴 장비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520 출시를 통해 줌라이언은 고급 광산 장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첨단 장비 제조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고품질 개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줌라이언(Zoomlion) 소개

1992년에 설립된 줌라이언(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 01157.HK)은 엔지니어링 기계, 농업 기계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하는 고급 장비 제조 기업이다. 줌라이언은 현재 10개의 주요 카테고리를 포괄하는 55개 제품 라인에서 600개 이상의 최첨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줌라이언 웹사이트[https://en.zooml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