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하이: 원활한 처리, 훌륭한 서비스…실무 처리 효율 제고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11.30 23:46
의견
0
웨이하이 2024년 11월 30일 /PRNewswire/ -- 최근 몇 년간, 웨이하이시(威海市)는 '효율적으로 업무 한 건 처리하기' 속도 및 효율 제고 행동을 심층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정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행정 효율을 제고했다.
루산시(乳山市) 야쯔센터(崖子中心) 보건소 약국에서 직원이 온라인으로 마취제, 1유형 향정신성의약품 확인증 심사를 마쳤다. 지금은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과거에 이 심사는 보건소의 큰 골칫거리였다. 스위차이(史玉才) 루산시 야쯔센터 보건소 약국 주임에 따르면, "이전에 마취제 확인증을 신청하거나 교환하려면 웨이하이시 보건건강국에 가서 신청해야 했고, 이러한 특수의약품을 구매하려면 경영자질을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 생산업체 또는 취급업체에 가서 구매해야 했다. 우리 보건소는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차로 약 240km를 왕복해야 하니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 때로는 의약품 사용이 지체될 수 있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웨이하이시 행정심사서비스국은 의약품 확인증의 변경, 연장, 말소 기능을 기존의 종이 확인증에서 전자 확인증으로 전환하는 데 성(省) 전역에서 앞장섰다. 기층 의료 서비스 담당자는 전자 확인증을 컴퓨터에 삽입하고 시스템에 로그인해, '원클릭'으로 해당 의약품 확인증 심사 업무의 '전 과정 온라인 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
올해 들어 웨이하이시는 '효율적으로 업무 한 건 처리하기'를 견인차로 삼아, 시 전역에서 정무 서비스의 '원활한 처리•효율 제고' 행동을 진행하고 있다. 52개 부서 및 기관의 400여 명이 일선의 업무 처리 절차를 800회 이상 심층적으로 체험하도록 조직하여, 정무 서비스가 기존의 '처리 가능'에서 '간편한 처리', '쉬운 처리'로 업그레이드되도록 추진했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