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뮤지컬 역사를 이끌어온 독보적 월드클래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20주년 공연을 맞아 서울 공연에 이어 대구를 찾아온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2004년 국내 초연 이후 누적관객 수 200만명 돌파, 10번의 정규 프로덕션을 거친 명실공히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뮤지컬이다.
전체 컴퍼니_살인, (제공. 오디컴퍼니(주))
한 인물이 가진 두 가지 인격의 내면을 심도 깊게 다른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 씨의 이상한 사건(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을 각색하여 한 인물 안에 ‘선과 악’ 두 인격이 공존하는 ‘인간의 이중성’과 그를 사랑하는 엠마, 루시와의 사랑을 탄탄한 스토리로 풀어낸 ‘스릴러 로맨스’ 장르이다.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작가 레슬리 브리커스와 연출가 스티브 쿠덴의 협업 하에 1997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독일, 스웨덴, 일본, 체크, 폴란드, 이탈리아 등 10개국 이상에서 공연되었고, 국내에서는 2004년 초연 되어 20주년을 맞이하였다.
최재림_미워하긴 힘들죠 (제공. 오디컴퍼니(주))
전 세계 프로덕션 중 가장 완성도 높은 무대로 인정받고 있는 <지킬앤하이드>는 최초 ‘전 회 매진, 전 회 기립 박수’라는 기록을 유지하며 20년 동안 관객을 사로잡았다. 이번 20주년 공연에서는 완벽에 완벽을 기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상반된 요소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대비를 이루는 다이아몬드형 무대, 이중성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LED 영상, 더욱 업그레이드된 의상과 조명까지. 완벽한 무대 예술과 넘버들의 향연으로 소름 돋는 170분의 울림을 선사한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그동안 국내 최정상 실력파 배우들이 거쳐간 무대로 변화무쌍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야 하는 공연이라 ‘최정상 기량을 갖춘 배우에게 허락된 최고의 무대’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이번 20주년 공연은 ‘레전드(Legend)’와 ‘뉴(New)’가 조화를 이룬 대한민국 최고 배우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20주년 - 대구 출연진
전도 유명한 의사이자 인간의 양면성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지킬/하이드’역은 신성록, 최재림, 김성철이,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런던의 클럽 무용수 ‘루시’ 역은 윤공주, 아이비, 린아, ‘지킬’을 위로하는 정신적 지주로 순수한 사랑을 보여주는 ‘엠마’는 최수진, 손지수, 이지혜가 분한다.
잊지 못할 전율과 감동을 선사하며 170분 동안 관객들을 공연 속에 흠뻑 빠지게 만들어줄 이번 공연은 5월 26일(월)부터 6월 1일(일)까지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단 9회 동안 만날 수 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20주년 - 대구 기본 포스터
▶공 연 개 요
공연장소/ 계명아트센터
공연기간/ 2025.5.26(월) – 6.1(일)
공연시간/ 월-목요일 19시 30분 / 금요일 14시, 19시 30분, 토요일 14시 , 19시 / 일요일 14시
공연문의/ 파워엔터테인먼트㈜ 053-76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