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2025년 3월 12일 /PRNewswire/ -- 태국의 선도적인 부동산•리테일 개발업체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Siam Paragon)과 아이콘시암(ICONSIAM)을 운영하는 시암피왓(Siam Piwat)이 세계적 수준의 명품 쇼핑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개척한다. 시암피왓은 이번 계획을 통해 태국 시장에 진출해 자사의 플랫폼을 활용하려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선호하는 유통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암피왓의 플랫폼은 입점 브랜드가 현지에서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도록 지원했으며 그동안 전 세계 최상위 플랫폼에 자주 포함됐다.
시암 파라곤과 아이콘시암은 2025년에 명품관을 두 배로 확장해 시암 파라곤에 오픈할 예정인 벨기에 명품 가죽 제품 브랜드 델보(Delvaux) 외 부쉐론(Boucheron), 포레르빠쥬(Faure Le Page)를 포함한 15개의 신규 명품 브랜드를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시암 파라곤에 듀플렉스(2층 천장 높이) 매장 6개와 트리플렉스(3층 천장 높이) 매장 1개, 아이콘시암에 듀플렉스 매장 6개 등 태국에서 가장 많은 13개의 듀플렉스 및 트리플렉스 명품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한다. 시암 파라곤은 2025년 하반기에 태국 최초로 새로운 럭셔리 다이닝 존을 선보일 예정이며,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시암 파라곤의 안목 높은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컨셉의 레스토랑을 선보인다.
시암피왓의 티파낫 렌버리(Tipanat Lenbury) 영업 및 비즈니스 관계 최고 책임자는 "시암피왓 그룹은 태국 럭셔리 유통 시장에서 70%의 점유율과 제곱미터당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럭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가 시암피왓의 플랫폼 덕분에 태국에서, 때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그 결과 현재 태국에서 가장 많은 90개 브랜드의 명품 매장을 보유하고 3만5천 제곱미터 규모의 명품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래그십 매장에 가장 많이 투자하고 명품 팝업 스토어와 글로벌 전시회도 132회로 가장 많이 개최했다"고 덧붙였다.
태국의 '럭셔리 시장'은 꾸준한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며 주요 브랜드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고급 주얼리 및 시계 부문에서 시암 파라곤과 아이콘시암의 성공으로 시암피왓은 태국에서 돈을 가장 많이 쓰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명품 쇼핑몰 개발업체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타나폰 탄티야논(Thanaporn Tantiyanon) 시암 파라곤 사업부 총괄은 "럭셔리 시장은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며 "새로운 트렌드는 제품의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와 Z세대가 주도하며 이들은 실용적이고 독특하고 맞춤화된 희소성 있는 최고급 제품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시암피왓은 다음과 같은 종합 전략을 통해 명품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큐레이션 및 공동 제작: 시암피왓은 공동 제작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및 파트너와 협력해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 두 쇼핑몰은 시암 파라곤에 태국 최초의 부티크를 오픈한 델보와 아이콘시암에 최초이자 유일한 부티크를 오픈한 쇼메(Chaumet)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태국 명품 쇼핑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2. 모든 고객에게 명품 경험 기회 제공
시암피왓은 혁신과 독특한 개성이 어우러진 팝업 스토어를 통해 새로운 세대에 명품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3. 아주 특별한 경험:
루이비통 방콕 카페(Le Café Louis Vuitton in Bangkok)를 운영하는 시암피왓은 시암 파라곤과 아이콘시암의 쇼핑 경험을 럭셔리 다이닝, 예술 전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럭셔리 여정으로 발전시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4. 새로운 부유층 커뮤니티: 젊은 고액자산가 고객층 구축
시암피왓은 글로벌 시민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럭셔리 CRM(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최근에는 국경 없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적 수준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클럽인 자이 바이 원시암(JAI by ONESIAM)을 론칭했다.
5. 지속가능한 럭셔리:
시암피왓은 소재 선택부터 생산공정, 포장, 이해관계자 관리, 긍정적인 영향력 창출에 이르는 모든 측면에서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를 지원한다. 또한 환경을 의식하고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육성해 새로운 소비자 세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암피왓은 주요 기관으로부터 25개 이상의 럭셔리 관련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글로벌 쇼핑몰 개발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아이콘시암은 2024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어워드(Luxury Lifestyle Awards)에서 '태국 최고의 럭셔리 쇼핑몰(Best Luxury Shopping Mall in Thailand) 상', 태틀러 아시아(Tatler Asia)에서 '아이코닉 타이 브랜드(Iconic Thai Brand) 상'을 수상했다. 마케팅 멘토(Marketing Mentor)의 럭셔리어스(Luxurious)에 따르면, 아이콘시암은 또한 2024 캐세이 멤버스 초이스 어워드(Cathay Members' Choice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혁신 쇼핑 경험상을 수상했고 '2024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쇼핑몰(The World's Most Luxurious Shopping Malls of 2024)'에서 아시아 1위, 전세계 4위를 기록했다.
시암피왓은 현재의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럭셔리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럭셔리 경험을 선도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