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 겐 푸, 김동욱 마야 라셰드가 AI 기반 경험의 통합적 관리를 가속하고 지역 내 고객 영향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영업 및 마케팅 역할을 맡을 예정

싱가포르, 2025년 5월 19일 /PRNewswire/ --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경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 제네시스(Genesys)®는 19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 플랫폼의 채택을 가속하고 기업의 클라우드 및 디지털 고객 경험(CX)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세 명의 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아시아 지역 영업 부문 부사장으로 마오 겐 푸(Mao Gen Foo)가 APAC 리더십 팀에 합류했고, 한국 지사장에 김동욱, APAC과 일본(APJ) 지역 마케팅 수석 이사로 마야 라셰드(Maya Rashed)가 취임했다.

Mao Gen Foo Vice President of Sales Asia Genesys
Mao Gen Foo Vice President of Sales Asia Genesys

APAC 지역은 독특한 다양성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라는 점에서 이 지역에서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및 경제적 우선순위에 맞추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세밀한 고객 참여 전략이 필요하다. 이런 변화 속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 신규 임원들은 제네시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추가 도입을 주도하고, 기업들이 CX 통합 관리로부터 새로운 수준의 가치를 끌어낼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 또 지역의 역동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시장 진출 전략도 강화에도 앞장서게 된다.

앨버트 넬(Albert Nel) 제네시스 APJ 지역 담당 선임 부사장은 이렇게 말했다. "APAC 지역은 제네시스에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인사는 이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인재와 리더십에 대한 중요한 투자를 뜻한다. 마오 겐, 동욱, 마야 신임 임원 모두 AI 기반 경험의 통합적 관리 전략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비즈니스 기능 면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리더십은 기업이 고객과의 연결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우리의 역량을 강화해주면서 고객에 대해 더 많이 공감하고, 결과를 중시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마오 겐 푸 신임 부사장은 퀄트릭스(Qualtrics)와 오픈텍스트(OpenText) 등에서 30년 가까이 일하면서 한국, 동남아시아, 대만, 인도에서 두루 높은 성과를 내는 영업 조직을 구축하고 강화했다. 그는 제네시스에서 아시아 지역 영업 부문 부사장으로 주요 아시아 시장에서 매출성장과 고객 성공 전략을 주도할 예정이다. 마오 겐 신임 부사장은 "우리 팀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고, 파트너 생태계를 강화하고, 기업이 성장과 혁신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제네시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가치를 완전히 제대로 실현하도록 돕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욱 신임 한국 지사장은 한국 시장 내 사업 확장, 고객 참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총괄하게 된다. 유아이패스(UiPath)와 SAS코리아(SAS Korea) 등 기업 솔루션 전문 회사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그는 클라우드 플랫폼, 정보 기술,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깊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김 신임 지사장은 "클라우드와 AI 채택이 한국 기업들에게 핵심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지 기업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우리의 시장 존재감을 강화하고, 고객이 AI 혁신, 클라우드 확장성, 현지 시장 통찰력을 통해 혁신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야 라셰드 신임 APJ 지역 마케팅 수석 이사는 시드니에 기반을 두고 있다. 라셰드 수석 이사는 옥타(Okta), 오라클(Oracle), 컨플루언트(Confluent) 등에서 B2B 기술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케팅 분야 고위 경영진 역할을 포함해 20년 넘는 마케팅 분야 경력을 갖고 있다. 라셰드 수석 이사는 "APAC처럼 역동적인 지역의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정밀한 활동, 협업,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면서 "영업 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된 확장 가능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구축해 수요를 가속화하고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 참여를 높이는 걸 목표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영진 인사는 제네시스가 APAC 지역에서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2025 회계연도 동안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APAC 지역에서 1400곳 이상의 고객사를 지원했고, 클라우드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약 30% 늘어났다. 고객사 중에는 애터미(Atomy), 비욘드 뱅크(Beyond Bank), 맥시케어(Maxicare), 젠사르 테크놀로지스(Zensar Technologies) 등 지역 내 고객 중심 브랜드로 인정받는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이런 가운데 APAC 지역 기업들이 고객과 셀프서비스 방식 상호작용을 늘리면서 지역 전체적으로 자동화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2025 회계연도 동안 AI 챗봇 세션 수가 전년 대비 120% 증가하고, AI 음성봇 사용 시간도 250% 이상 급증했다. 제네시스는 APAC 지역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인프라와 인재에 투자한 결과 이 지역에서 일하는 임직원은 15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현재 제네시스는 APAC 지역 내 5개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AWS) 지역에서 풀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AWS 아시아•태평양(서울), AWS 아시아•태평양(뭄바이), AWS 아시아•태평양(도쿄), AWS 아시아•태평양(오사카), AWS 호주(시드니)이며, 향후 서비스 제공 지역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는 또한 AWS 아시아•태평양(싱가포르), AWS 아시아•태평양(홍콩), AWS 아시아•태평양(자카르타)에서도 위성 접속을 지원한다. 이러한 존재감은 제네시스가 APAC 지역 내 기업들이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제네시스 소개

웹사이트: https://www.genesys.com/en-sg

미디어 문의

미날리 파트나이크(Manali Pattnaik)

제네시스 APAC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

manali.pattnaik@genesys.com

+65-8321 7924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689612/Mao_Gen_Foo_Genesys.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689613/DongWook_Kim_Genesys.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689614/Maya_Rashed_Genesy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689616/Genesys_Logo.jpg?p=medium600

DongWook Kim Country Manager for Korea Genesys
DongWook Kim Country Manager for Korea Genesys

 

Maya Rashed Senior Director Asia Pacific and Japan APJ Marketing Genesys
Maya Rashed Senior Director Asia Pacific and Japan APJ Marketing Genes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