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2025년 9월 11일 /PRNewswire/ -- 하이엔드 지능형 전기차 브랜드 아이토(AITO)가 2025 IAA 모빌리티(2025 IAA MOBILITY)에서 최신 글로벌 제품 라인업 AITO 9, AITO 7, AITO 5 모델을 공식 공개했다. 이번 모델들은 중동 시장에 맞춰 현지화됐으며, 이번 공개를 통해 아이토는 해외 시장 진출 기준을 충족하는 글로벌 인증 모델을 갖췄음을 입증해 보였다. 이를 통해 보다 안목 있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선도적인 '뉴 럭셔리' 지능형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AITO 9 Intelligent Cockpit
AITO 9 Intelligent Cockpit

아이토는 '럭셔리를 재정의하는 인텔리전스(Intelligence Redefining Luxury)'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 럭셔리의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계승하는 동시에 지능형 파워, 지능형 운전 보조, 지능형 안전, 지능형 콕핏, 지능형 섀시, 지능형 서비스, 지능형 제조를 통합해 '뉴 럭셔리' 개념을 확립했다. 이는 '전통적 럭셔리 + 기술적 럭셔리'의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최첨단 기술을 럭셔리의 실질적인 차원으로 전환하고 신에너지 지능형 차량에서의 럭셔리 경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한다.

지능형 파워: 초고효율 슈퍼 레인지-익스텐더로 불안 없는 새로운 동력 시대 재정의

최신 세대 SERES 슈퍼 레인지-익스텐더 시스템(SERES Super Range-Extender System)은 초저소음, 고집적, 고효율이라는 세 가지 핵심 이점을 제공한다. 44.8%의 열효율과 3.65 kWh/L에 달하는 연료-전기 변환 효율(휘발유 1리터로 3.65kWh의 전기를 생산하는 것과 동일)은 양산형 레인지 익스텐더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이 시스템은 더욱 안전하고, 조용하며, 에너지 효율적이고 편안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불안 없는 주행이 가능하다.

SERES의 슈퍼 레인지 익스텐더 선도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술적 장점은 실질적인 제품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아이토 브랜드 출범 이후 2025년 8월 말까지, REEV(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버전 4개 모델의 누적 판매량은 중국에서 77만 대를 돌파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아이토 사용자 주행 거리의 70%가 순수 전기 모드로 이뤄지고 있어, 주행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있다.

SERES MF 플랫폼은 레인지 익스텐더 기술의 적용과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반 기술 지원 및 첨단 스마트 통합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의 풀 스택 플랫폼으로서, 지능형 안전, 다양한 파워, 다목적 공간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조작하기 쉽고 실용적이며 안전한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능형 운전 지원: 방대한 지능형 운전 데이터로 '뉴 럭셔리' 경험 향상

아이토의 지능형 운전 보조 기술은 중국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고 있다. 2025년 8월 말 기준, 아이토 차량은 34억 5천만 km 이상의 지능형 운전 보조 데이터를 축적했으며, 62만 1천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중국 시장에서 아이토의 선도적인 지능형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은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하며, 로터리 통과, 좁은 차로 유턴, 게이트웨이 통과와 같은 복잡한 조작도 지원하여 '원터치 도착'이라는 혁신적인 주행 보조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 전방위 인지 융합 및 신속한 비상 대응 능력을 통해 주행 안전성과 반응성을 크게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덕분에 사용자는 다양한 복잡한 시나리오를 쉽게 통과하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

아이토는 중동 사용자에게 우수하고 안전한 지능형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지능형 운전 보조 기능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시작했다.

지능형 안전: 모든 시나리오, 전 생애 주기 포괄적 보호

아이토는 '안전이 궁극의 럭셔리'라는 신념을 확고히 지키고 있다. 수동 및 능동 안전 기능을 더욱 강력하고 지능적으로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시나리오 정의 안전 철학을 도입한 지능형 안전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생명 보호, 전력 안전, 데이터 보안, 건강 보호, 개인정보 보호, 사이버 보안 등 전 영역에 걸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 생애 주기 동안 전방위적인 안전을 보장한다.

지능형 콕핏: 운전자의 니즈 충족

아이토의 지능형 콕핏은 운전, 엔터테인먼트, 업무 등 다양한 니즈를 언제든 충족할 수 있다. 다수의 기기와 화면 간 상호작용은 세 손가락으로 네 방향을 가로지르는 제스처만으로도 쉽게 수행할 수 있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 또는 동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도구 모음과 화면 보호기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업계 선도적인 지능형 콕핏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대규모 언어 모델의 심층 사고 능력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AI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하며, 일상 대화, 스마트 기기 제어, 개인 맞춤 서비스 등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자를 이해하고 니즈를 해결한다.

제품 현지화: 현지 디지털 생태계 및 라이프스타일과의 융합

중동 지역 모델은 현지 주행 조건에 부합하고 지역 고객의 다양한 모빌리티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광범위한 현지화 제품 기능 연구개발(R&D) 및 적응 과정을 거쳤다. 지능형 콕핏은 중국어, 영어, 아랍어 등 3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현지 디지털 생태계와 통합될 뿐만 아니라, 중동 특유의 자연환경에 맞춰 하드웨어 성능을 강화했다. 이들 모델은 사막과 같은 극한 조건에서 혹독한 테스트를 거쳤으며, 차량 내 카메라, 전면 범퍼, 헤드라이트 등 부품에 대한 방진 기능을 강화했다. 열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고온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액티브 그릴 셔터를 제거하는 등 다양한 개선을 적용했다. 또한 UAE eCall 표준과 같은 현지 규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시속 120km 초과 경고, 완전 투명 유리, 아랍어 라벨 등을 차량에 장착했다.

아이토는 유럽, 아시아, 중동 전역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의 제품 내구성을 검증하며 '글로컬(Glocal)'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토의 모델들은 이미 아랍에미리트 시장 진출 인증을 획득했다. 현지 수요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암스테르담에 역량 센터를, 인도네시아에 제조 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현지화 허브를 확장해 제품 품질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토의 '뉴 럭셔리' 철학은 브랜드의 끊임없는 추구와 기술 R&D에 대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투자에서 비롯된다. 이를 통해 첨단 기술 역량이라는 견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 또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산업 파트너들과 심층적인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역량을 결집, 업계를 선도하는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 핵심에는 '진심으로 사용자에게 봉사'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자리하고 있다. 모든 혁신과 개선은 사용자 요구에서 출발하며, 이를 통해 진정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신뢰받을 수 있는 지능형 럭셔리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토는 모든 여정을 '뉴 럭셔리'가 완벽하게 실현되는 순간으로 만든다.

Ranger-Extender Technology Exhibits
Ranger-Extender Technology Exhi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