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페이, 중국 2025년 9월 23일 /PRNewswire/ -- 세계제조대회(World Manufacturing Convention, 줄여서 WMC)가 9월 20-23일 안후이성 허페이에서 열린다.WMC는 국무원에서 인정하는 국제 행사로 중국의 외교 주도권 강화 및 안후이성과 국제 유력 인사들 간의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자리다. 올해 대회의 테마는 '지능형 제조를 통한 번영'(Intelligent Manufacturing for a Better Future)이다.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슬로바키아가 주빈 국가로, 허난성이 주빈 성으로 참여해 특별한 역할을 맡는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 기조연설, 주요 투자 상담, 14차 5개년 계획에 따른 제조업 성과를 소개하는 전시회, 사업 및 공급망 네트워킹 행사, 언론 브리핑 등이 예정되어 있다.
2025 World Manufacturing Convention (WMC)
올해 대회에서는 2025년 중국 500대 제조 기업, 제조 강국 건설 10대 핵심 분야 발전 보고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 현황(2025)등 각종 공식 보고서도 연이어 발표될 예정이다. 글로벌 제조업 발전을 위해 중국이 어떤 관점과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전망이다. 올해 대회는 메인 행사 네 건, 투자 상담 세션 여섯 건, 전문 프로그램 23건으로 꾸며진다. 또 종합 전시 구역 10곳에서 현재 5개년 계획에 따른 국가의 성과와 지방의 성과도 전시될 예정이다.
WMC의 성공에는 적극적인 참여와 커뮤니티의 연대가 대단히 중요하다. 올해 행사에서는 6대 핵심 산업과 10대 전략 성장 산업, 7대 신산업, 8대 고부가 서비스 산업으로 구성된 안후이성의 '6178' 산업 현대화 계획도 아울러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 WMC의 목표는 국제 협력과 투자 유치, 전통 산업의 현대화, 신산업 클러스터 확대, 차세대 기술 개발 지원이다. 현재까지 가계약 932건이 체결되었으며, 예상 투자 금액은 4,246억 위안이다. 실질적인 협력과 측정 가능한 성과를 향한 열기가 그만큼 뜨겁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