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2022년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2.12.12 14:45 의견 0
X

부산 수영구, 2022년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7일 2022년 수영구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해 17일 개최 예정인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안전관리계획안'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인 강성태 구청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 부산남부경찰서장, 부산남부소방서장 등 안전 관련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해 부산축제문화 조직위원회에서 제출한 안전관리계획의 적정성과 안전성을 검토했다.

부산불꽃축제의 개최 시기가 한 달 이상 연기된 만큼, 이전에 실시한 안전관리계획 심의 보완 요청사항에 대한 조치 여부와 비상연락체계, 응급의료부스 운영 및 응급환자 발생 대비 인력 확보사항, 밀집 인파 관리 방안 및 행사 종료 후 인파 분산 방안 적정성에 대해 심도 있고 꼼꼼한 점검과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날 논의된 내용과 보완 요청사항들은 축제주관자인 부산문화축제조직위원회와 부산광역시 및 유관기관에 통보되며, 안전관리계획에 반영돼 보다 안전한 행사 진행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본 심의를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 차단해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계획에 심도 있는 심의와 각 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으며, 수영구도 안전한 불꽃축제를 위해 맡은 분야에 책임 의식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