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둥잉시,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 개발 추진

장애인인권신문 승인 2024.03.27 01:03 의견 0
 


둥잉, 중국 2024년 3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daily.com.cn 뉴스:

중국 동부에 있는 산둥성 둥잉시는 전통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첨단 지능형 녹색 산업을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중국 정부업무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 개발은 중국 정부의 연간 과제 최우선 과제로 꼽혔다.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이란 전통적인 경제 성장 모델과 생산 개발 경로에서 벗어난 선진적 생산력을 의미하고, 이는 하이테크, 고효율, 고품질에 중점을 둔다.

새로운 품질의 생산력 개발은 산업 공급망의 안전을 보장하고 새로운 산업화를 추진하며 국가의 고품질 경제 발전에 신선한 추진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탄탄한 산업 기반과 번성하는 신흥 산업을 갖춘 둥잉시는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을 개발하는 강력한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최근 동안, 둥잉시는 전통 산업 업그레이드, 특히 석유화학 분야에서 놀라운 진전을 거두었다.

고무 타이어, 석유 장비 비철금속과 같은 산업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며, 관련 산업망을 확장하기 위한 주요 프로젝트도 추진되고 있다.

2023 둥잉시의 GDP 전년 대비 7% 성장했으며, 일정 규모 이상 산업의 부가가치는 12% 이상 증가했다. 또한 302개의 기술 혁신 프로젝트가 수행되었으며 프로젝트에 500 위안(미화 69 5135달러) 넘는 투자가 이루어졌다.

또한 신에너지, 신소재, 바이오 의학과 같은 신흥 산업에서도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졌다. 디지털 경제에서 핵심 산업의 부가가치는 2 연속 2 증가했으며, 신소재 산업의 생산액은 지난 3년간 연평균 15.9% 성장률을 기록했다.

둥잉시는 해안 도시의 이점을 십분 활용하여 풍력 장비, 리튬 배터리, 수소 에너지, 태양광 장비 신흥 에너지 저장과 같은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2023년에는 둥잉시 해상풍력설비산업단지에서 28건의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누적 투자액은 248 위안에 달했다.

올해 둥잉시는 신흥 산업 개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 (), () 단위에서 중점 프로젝트 774건을 진행하고 총투자액은 7,618억 위안에 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권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